"K-엔터 해외 진출 돕는다"…'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' 개막

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와 함께 우리나라 엔터테인먼트를 글로벌 산업적 가치로 확장을 위한 11일~12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'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'를 개최했다.
이 행사는 K-팝의 가치를 활용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경제적 효과를 강화하고 국내 업체의 해외 진출을 돕는 엔터테인먼트 산업박람회다.
올해는 엔터테인먼트업체뿐만 아니라 플랫폼·방송기술 관련 업체, 지방자치단체 등 국내외 다양한 업체와 기관 총 71곳이 참여해 283개 부스를 차렸다. 또한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, 태국 등 11개국 해외 구매자들이 참석해 온·오프라인으로 사업 연계를 진행한다.
'엔터테인먼트 환경·사회·투명 경영(ESG) 전략', '현실 세계와 확장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대체 불가 토큰(NFT)' 등 다양한 주제별 토론회도 열린다.